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요즘 빵집에 가면 자꾸 두툼하게 구워진 스콘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스콘을 몇 번 구워먹었는데, 스콘을 굽고 보니 또 스콘에 발라 먹을 스프레드도 신경쓰이지 않겠어요? 블루베리 콩포트도 만들어뒀지만 뭔가 조금 더 새콤하고 자극적인 맛이 당겨서 레몬커드(lemon curd)를 만들어봤습니다. 그동안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귀찮아서 미뤄두고 있었거든요. 막상 만들어보니까 생각보다 간단한데 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유튜버 하다앳홈님의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재료

레몬 2개, 달걀 2개, 설탕 90g, 소금 1g, 버터 60g


만드는 과정

1. 레몬은 껍질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소금과 베이킹소다, 식초, 뜨거운 물로 깨끗이 세척해서 준비했어요. 

 

2. 내열 그릇에 달걀 2개를 깨서 넣습니다. 

 

3. 강판에 레몬껍질을 갈아 레몬제스트를 만들어 넣습니다. 

 

4. 레몬 2개 분량의 레몬즙, 설탕 90g, 소금 1g을 모두 넣어주세요. 

 

5. 중탕으로 가열하며 저어줍니다. 물이 끓어오르게 되면 약불로 불을 줄여주세요. 

 

6. 젓다보면 이게 되는게 맞나 싶을 때도 있지만 포기하면 안됩니다.

 

7. 10분 정도 저어주다보면 이렇게 부드러운 질감으로 변합니다. 

 

8. 버터 60g을 넣어서 완전히 녹이면 완성입니다. 

 

9. 완성된 레몬커드는 병에 담아 냉장해두고 먹으면 됩니다. 중탕하긴 했지만 달걀이 들어갔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먹는게 좋아요. 


 레몬커드를 발라서 먹으려고 스콘을 노릇하게 구워봤습니다. 

 

 따끈한 스콘에 새콤달콤한 레몬커드를 듬뿍 발라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잼과 크림을 발라먹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랄까요. 레몬의 세콤한 맛에 버터의 부드러움이 더해져서 매력적입니다. 금방 다 먹어버렸어요. 꼭 빵에 발라먹지 않더라도 샐러드 드레싱으로 레몬커드를 넣어도 상큼하게 잘 어울립니다. 

 

《추천 포스팅

2020.08.12 - [요리] - [과일] 블루베리 보관법! 생과 냉동, 블루베리콩포트 만들기

 

[과일] 블루베리 보관법! 생과 냉동, 블루베리콩포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얼마 전에 친척 집에서 직접 기르신 유기농 블루베리를 좀 따가지고 왔습니다. 집에 와서 보니 약간 발그스름하게 덜익은 블루베리가 많이 섞여있었어요. 실온에 꺼

yumnly.tistory.com

2020.03.20 - [초보 홈베이킹] - [초보 홈베이킹] 쌀가루로 만든 겉바속촉 플레인 스콘 만들기

 

[초보 홈베이킹] 쌀가루로 만든 겉바속촉 플레인 스콘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저는 요즘 스콘 반죽을 미리 만들어서 얼려놨다가 아침마다 구워먹고 있었어요. 만들어둔 반죽이 다 떨어져서 새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박력분 대신 박력 쌀가루를

yumnl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