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지난 번에 허인 셰프님이 소개해주신 파스타 킥, 허브버터를 만들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는데요. 채소파스타를 만들 때 넣으면 풍미를 올릴 수 있다는데 해물파스타에 들어가면 더 맛있어질 것 같잖아요. 저는 소스가 질척질척한 오일파스타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조갯살이 잔뜩 들어있는 오일파스타에 버터까지 넣을 생각을 하니까 너무 신나서 아침부터 파스타 만들어 먹을 생각만 했어요. 

2025.06.19 - [요리] - [집밥 레시피] 파스타 맛을 업그레이드해주는 킥, 허브버터 만들기

 

[집밥 레시피] 파스타 맛을 업그레이드해주는 킥, 허브버터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요즘 제가 포스팅에서 정말 자주 언급하는 유튜브 채널이죠. 허인 셰프님의 '허인의 인과관계' 채널에 채소 파스타를 만들 때 넣으면 킥이되는 허브 버터 만드는 방법

yumnly.tistory.com

 


재료

 

스파게티면 90g, 올리브유, 다진마늘 1T, (케이퍼, 페퍼론치노), 바지락살 60ml, 새우 3마리, 화이트와인 1/2컵, (미나리나물, 버섯볶음), 허브 버터 1t, 소금, 후추


만드는 과정

 

1. 중약불에 올린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다진마늘과 케이퍼, 페퍼론치노를 볶아 향을 냅니다. 마늘 향이 솔솔 올라오기 시작하면 새우와 조갯살을 넣고 볶습니다. 오일파스타를 할 때 올리브유를 엄청 많이 넣어야할까 고민하곤 했는데, 요즘은 계란후라이를 하는 느낌으로 넣어요. 면수가 올리브유와 어우러져서 소스가 되기 때문에 올리브유의 양에 집착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2. 조갯살과 새우가 익기 시작하면 화이트와인을 넣고 알코올을 날려줍니다. 좋아하는 향이 나는 화이트와인을 사용하면 좋아요. 조갯살이나 새우는 오래 익히면 질겨지니까 빠르게 조리를 끝낼 수 있도록 서둘러야해요. 

 

3. 아무리 파스타라고 하지만 식사에 채소 없이 새우랑 바지락살만 들어가는 것은 좀 아쉬워서 미나리 나물과 버섯 볶음을 넣었습니다. 어차피 다 소금간 되어 있고 참기름 좀 들어가고 한거라 잘 어울려요. 

반응형

 

4. 다 삶아진 스파게티면을 넣고 면수도 한국자 정도 넣은 후 잘 섞습니다. 올리브유와 면수가 잘 섞여서 유화되어야해요. 

 

5. 마지막으로 허브 버터를 손가락 한 마디 정도 넣고 녹여서 잘 섞으면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은 후 후추를 뿌려 마무리 했습니다. 휘리릭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정말 맛있어요. 바지락에서 나오는 특유의 국물맛(?)이라고 할까요 파스타 전체의 해물맛을 딱 잡아줘서 정말 좋아요. 미나리도 향이 있고 허브버터도 향이 있고 화이트와인도 향이 있어서 너무 번잡하지 않을까 걱정도 했는데, 전체적으로 잘 어울리더라구요. 식욕 없을 때 한 번씩 해먹으면 빵으로 접시 바닥까지 닦아 먹게 될 것 같습니다. 올 여름에 자주 먹게 될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