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레시피] 코스트코 바지락살로 쉽게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코스트코 바지락살을 소분해서 냉동해뒀는데요. 막상 바지락살을 얼려두니까 빨리 뭐라도 요리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재료와 바지락살을 가지고 봉골레 파스타를 만들어서 먹었어요. 평소에 봉골레 스파게티를 만들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조개 껍데기에 프라이팬 코팅이 상한다는 점이었어요. 스태인레스 팬을 사용하면 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프라이팬이 코팅팬이다보니 신경쓰였거든요. 조개껍질이 없는 바지락살로 편하게 봉골레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요리가 기대될 정도였어요.
2025.06.20 - [요리] - 코스트코 바지락살 소분해서 냉동하기
재료(1인분)
파스타면 90g, 올리브유, 마늘 1T, 바지락살 60ml, 화이트와인 1/4컵, 쪽파, 소금, 후추
만드는 과정
1. 중약불에 올린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다진마늘을 볶아 향을 냅니다. 편마늘을 써도 좋은데 저는 먹을 때 편마늘이 보이는게 별로 달갑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다진마늘을 주로 사용하곤 합니다. 그럼 이제 금방 타버릴 수 있기 때문에 신경써서 봐야해요.
작은 기포가 올라오면서 기름이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잘 섞어가면서 지켜봅니다. 마늘 향이 솔솔 올라오기 시작할거예요.
2. 마늘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미리 꺼내서 녹여둔 바지락살을 넣고 풀어가며 볶습니다. 해동이 안된 상태로 녹여가며 볶으면 금방 조갯살이 쪼그라들어 버릴 것 같아요.
3. 바지락살은 금방 익더라구요. 너무 질겨지지 않도록 살짝 익었다 싶었을 때 화이트와인을 1/4컵 정도 부었어요. 저는 옐로우테일 샤도네이를 요리에 자주 사용해요. 코스트코에서 할인하면 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와인이면서, 향이랑 맛이 좋거든요. 저는 술을 잘 못 마셔서 한 두잔 정도 마시고 나면 바로 요리용으로 냉장보관해서 딱 좋아요.
4. 불을 센불로 올려서 알코올을 날리고 올리브유와 화이트와인이 잘 섞이면 스파게티면과 면수 약간을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도 살짝 뿌려줬어요. 국물이 자작자작하게 있는 편이 촉촉하니 먹기 좋아요. 수분이 너무 날아가지 않도록 빠르게 요리합니다.
5. 불을 끄고 쪽파를 살짝 뿌려 잘 섞으면 이제 완성이에요.
완성한 봉골레 파스타를 그릇에 옮겨 담은 후 후추를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소금간을 조금 하긴 했는데 바지락 요리를 할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조갯살 자체에서 짭쪼롬한 맛이 제법 나오긴 하거든요. 맛을 보고 경험적으로 소금을 가감하는게 좋아요. 화이트와인의 향과 바지락 살의 맛이 잘 어우러져서 촉촉하고 맛있는 파스타였어요. 아무래도 얼려두었던 바지락살의 대부분을 봉골레파스타를 만드는데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 정도입니다. 만들기 정말 쉬워서 자주 해먹게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