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코스트코 바지락살 소분해서 냉동하기

Yumnly 2025. 6. 21. 09: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저희집은 서해 쪽에 친척 분들이 계셔서 바지락철에 한 박스씩 사다가 얼려두고 먹곤 했거든요. 그런데 요 몇년동안은 바지락이 정말 안나온다고 하는거예요. 간척사업으로 갯벌이 예전같지 않다는 것 같았어요. 갯벌은 정말 소중한 자원의 보고인데 생각할 때마다 아쉽다는 생각이 들어요. 간척사업이 결정되었던 옛날에야 땅이 많이 필요했을지 몰라도 지금은 갯벌의 중요성이 더 많이 알려졌잖아요. 

 

 어쩐지 마트에서 조개를 사다 요리해먹을 기분도 잘 안들곤 했는데 코스트코에 국산 바지락살을 팔고 있더라구요. 

 100g당 가격이 3599원이면 사실 저렴하지는 않은데 손질이 되어 있어서 요리에 바로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죠. 어차피 조개 껍데기가 있으면 무게만 많이 나가고 살은 째끄만하잖아요. 조갯살만 있는데 생각보다 살점 크기가 작진 않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반응형

 아기 이유식할 때 샀던 실리콘 큐브를 요즘에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식기세척기에 넣고 세척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거든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크기인 60ml 큐브에 바지락살을 소분해 담았습니다. 9구 정도를 채울 수 있는 양이었어요. 냉동실에 넣고 얼려줍니다. 

 

 완전히 얼린 바지락살은 큐브에서 빼낸 후 용기에 담아 다시 냉동실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한 조각씩 꺼내 사용하면 됩니다. 일단 지금 생각으로는 파스타도 해서 먹고 된장찌개도 끓여서 먹고 싶네요. 그냥 조갯살만 넣고 끓여서 시원한 국물을 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하나씩 만들어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