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베이킹/레시피] 남은 피칸파이 속재료로 미니파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지난 번에 피칸 파이를 만들 때 캬라멜 시럽이 좀 남았거든요. 버리기에는 아깝고 파이를 또 만들 시간은 없어서 냉동실에 있는 필로 페이스트리를 꺼냈어요. 캬라멜 시럽에 피칸을 다져서 넣어 섞고, 클로티드 크림과 함께 필로 페이스트리에 감싸서 구울거예요.
2025.04.03 - [홈베이킹] - [홈베이킹/레시피] 피칸러버 주목! 정말 맛있는 피칸파이 만들기
[홈베이킹/레시피] 피칸러버 주목! 정말 맛있는 피칸파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갑자기 피칸파이가 만들고 싶어서 저질러버렸습니다. 냉동실에 남은 버터가 몇 개 없어서 조금 초조해지고 있었거든요. 저는 피칸을 정말 좋아하는데 왜 그동안 만들
yumnly.tistory.com
재료
필로 페이스트리, 남은 캬라멜 시럽, 피칸, 클로티드 크림, 올리브유
만드는 과정
1. 정말 애매하게 남은 캐러멜 시럽입니다. 하지만 버릴 수는 없었어요.
시럽과의 비율을 가늠해가며 피칸을 잘라 넣습니다. 숟가락으로 잘 섞었어요.
2. 필로 페이스트리는 완전히 해동해서 펼칩니다. 너무 건조해지면 부서지니까 마르지 않게 젖은 면보로 덮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필로 페이스트리를 길쭉길쭉하게 자르고 3장씩 겹쳐두었어요.
3. 올리브유를 겹쳐진 필로 페이스트리에 층층이 발라줍니다. 브러쉬로 바르는 것보다는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 바르는게 더 고르게 잘 발려요.
4. 1에서 준비해둔 피칸과 캐러멜 시럽을 한 숟가락 씩 필로페이스트리에 얹습니다. 그 위로 클로티드크림을 1t 씩 올렸어요.
5.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가며 돌돌 말아줄 거예요.
6. 돌돌 말린 필로페이스트리 겉면에도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 오븐팬에 올린 후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동안 구워냈어요.
7. 겉면이 노릇하게 구워진게 아주 바삭해보이네요. 식힘망에 올려서 한김 식힌 후에 먹으면 됩니다.
막상 먹어보니 생각보다 필로페이스트리가 많이 두껍네요. 세장은 너무 많은 것 같고 다음에 만들 때는 좀 줄여야할 것 같아요. 분명히 클로티드크림을 넣었는데 다 어디로 갔는지 좀 목이 메입니다. 그런데 또 맛은 있어요.
팍팍함을 보완하기 위해서 메이플 시럽을 뿌려서 먹었습니다. 조금더 달콤하고 촉촉해져서 마음에 드네요. 필로페이스트리가 아직도 한 상자 더 남았는데 뭘 만들어서 먹을지 더 고민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