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이번에 이사할 때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에어컨 이전 설치를 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이전설치하는 비용이 더 비싸다고는 하지만, 제품에 대해서도 잘 숙지가 되어 있고 견적비용과 세금처리가 투명하다는 점 때문에 정식 서비스를 선택했어요. 막상 검색을 해보면 광고글이 너무 많아 정확한 정보를 얻기 힘들어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에서는 에어컨 해체와 설치만 가능합니다. 에어컨을 옮기는건 이삿짐 센터에서 해주셔야해요. 

 

 예약

 제가 번호를 한 번에 못찾아서 그럴 수도 있는데, 서비스센터에 연락했더니 전화를 두 번정도 돌려주셨어요.

에어컨 이전 설치 예약은 삼성케어플러스 직통 번호 1588-4190(2021.03기준) 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구체적으로 상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해체 비용은 100,000원이라고 합니다. 설치 비용은 기본 비용 250,000원이고 옵션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추가비용은 배관과 냉매 비용이 주가 된다고 해요. 기존에 사용하던 배관은 사용이 불가능하고, 설치 기사님과의 상담을 통해 동배관이나 알루미늄 배관을 선택합니다. 알루미늄배관이 동배관보다 더 저렴해요. 배관 길이에 따라서 최종 견적이 차이나지만 설치 비용은 평균적으로 총 45만원~60만원 정도 든다고 합니다. 저도 딱 그 범위에서 나왔어요. 결제는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는 신축에서 구축이사라 타공이 필요했는데, 타공은 3개까지 서비스해주신다고 하네요. 

 

 

해체

 이사 전에 살던 집은 집에 배관이 매립되어 있어서 설치도 해체도 꽤 간단했던 것 같아요.

 

 두 분이 한 팀으로 와서 작업해주셨어요. 매트도 넉넉히 갖고 오셔서 에어컨과 집이 상하지 않게 작업해주셔서 좋았어요.

 

 냉매가 빠져나가면 설치 후에 냉매 가스 주입도 해야합니다. 에어컨 자체에 냉매회수 기능이 있는 줄 처음알았는데, 해체하면서 잘 작업해주셔서 손실 없이 잘 회수된 것 같아요. 

 

 벽에 에어컨이 걸려있었는지도 모르게 해체되었습니다. 실외기 위에 잘 올려놔주셨어요. 

 

설치

 이사한 집에는 이전 세입자 분들이 사용하시던 에어컨 배관이 남아있었어요. 이건 재사용할 수 없기도 하고 사이즈도 안맞아서 깔끔하게 제거해주셨습니다. 

 

 다시 배관을 설치한 후에 실리콘작업도 깔끔하게 해주셨어요. 

 

 실외기실에 있다가 집 밖에 매달리게된 실외기. 이전 세입자분이 앵글도 두고가셔서 재사용했어요. 재설치 비용은 추가됩니다. 작업자분들이 안전장치를 하고 작업하셔서 마음이 덜 불안했습니다. 

 

 안방에도 벽걸이 에어컨을 설치해야하는데 너무 아무것도 없는 상태라서 조금 걱정이 되긴 했어요. 

 

 엄청 깔끔하게 작업해주셨죠? 전원선도 안방벽에 내려지면 지저분해보인다고 밖으로 빼주셨어요. 타공에 실리콘작업도 진짜 깨끗하게 해주셨어요. 방 안이라 더 신경써주신 것 같아요. 

 설치 작업은 3시간 정도 걸렸어요.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견적서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20분 정도 견적을 내주십니다.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열심히 상담해주셨습니다. 배관도 동관이 더 안정적이지만 오래 살 집이 아니라고 말씀드렸더니 알루미늄관 위주로 작업해주셨어요. 아래 비용은 삼성에서 정해진 서비스 비용이라서 마지막에 결제하기 전에도 어플로 비용을 다 전송하시더라구요. 정산이 투명해서 좋습니다. 이 와중에 비용을 조금 빼주시기까지 했어요! 이전설치 가격 고민되시면 아래 견적 단가를 참고해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