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저랑 같이 야망키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친구가 얼마 전에 화이트 라구파스타를 먹어보고 오더니 정말정말 맛있다고 극찬을 하더라구요. 급기야는 손수 화이트 라구소스를 만들어서 영상을 올렸길래 저도 보고 따라서 만들어봤습니다. 지난 번에 토마토가 들어간 라구소스도 맛있었는데 화이트 라구소스는 훨씬 더 부드럽고 고소해요. 크림파스타 종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누가 먹어도 맛있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은 그런 맛이랄까요. 


재료

양파 1개, 샐러리 1대(한줌), 다진마늘 1T, 다진 돼지고기 800g, 말린 (표고) 버섯 30g, 소금 1t, 설탕 2t, 버터 20g, 올리브유, 넛멕, 후추, 화이트 와인 2T, 월계수잎 2장, 물 850ml, 치킨스톡 1조각, 생크림 100ml, 그라나파다노 치즈 1/2컵, 파슬리


만드는 과정

1. 버섯은 미리 물에 불려둡니다. 표고버섯을 사용하는데, 저는 부모님이 주신 이름 모를 말린 버섯(맛있음)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버섯 불린 물은 나중에 소스를 끓일 때 넣는 물에 넣어 같이 사용할거예요! 

 

 

 

2. 중불에 올린 깊은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 1개를 볶습니다.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3. 샐러리는 1대 넣으면 되는데, 저는 전에 사용하고 남아서 얼려 두었던 샐러리 잎을 한 줌 사용했어요. 얼어 있을 때 빠르게 잘라줍니다. 

 

 

 

4. 양파가 살짝 노릇해지면 잘게 자른 샐러리와 다진 마늘 1T를 넣고 볶습니다. 

 

 

 

5. 어느 정도 볶아지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계속 볶습니다. 돼지고기랑 소고기를 섞어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코스트코에서 구입했더니 양이 너무 많아서 그냥 돼지고기만 사용했어요. 그래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6. 돼지고기를 볶으면 이렇게 수분이 엄청 나와요. 열심히 볶아서 이 수분을 모두 날려줍니다. 화이트와인과 넛멕도 추가해줬어요

 

 

 

이렇게 이제 기름만 남았구나 싶을 때까지 수분을 날리면 돼요. 

 

 

 

7. 물에 불려두었던 버섯을 꾹 짜서 물기를 제거한 후 잘게 다져 준비해주세요. 고기의 수분이 거의 날아가고 나면 다진 버섯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8. 버섯도 어느 정도 익으면 이제 버터와 설탕, 소금을 넣고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9. 아까 버섯 불린 물을 포함한 물 850ml를 붓고 치킨스톡도 한 조각 통채로 넣습니다. 수분은 어차피 전부 증발시킬 거라서 돼지고기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부었는데 그게 850ml였어요. 

 

 

 

10. 월계수잎도 2장 넣고 불을 센불로 올려서 끓일거예요.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불을 약불로 낮춰서 40분동안 뭉근하게 끓여 졸입니다. 

 

 

 

11. 40분이 지나면 수분이 많이 날아가고 자작해집니다. 

 

 

 여기에 생크림 100ml와 갈아 둔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1/2컵 넣어주세요. 월계수잎은 빼고 5분 정도 더 끓입니다. 

 

 

 

12. 파슬리 가루를 톡톡 뿌려서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완전히 식힌 후 1회 먹을 분량 씩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두면, 언제든 편하게 파스타나 라자냐를 해먹을 수 있어요. 

 

 

화이트 라구파스타 만들기(2인분)

1. 팬에 화이트 라구소스를 2국자 떠서 넣고 생크림을 100ml 가량 추가합니다. 재료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2. 익힌 파스타면을 넣고 소스와 잘 어우러지게 볶아 냅니다. 수분이 부족하다 싶으면 면수를 추가해주세요. 

 

 

 

3. 완성한 파스타를 접시에 옮겨 담아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뿌려 완성! 굉장히 부드럽고 크리미해서 정말 맛있어요. 이 소스를 내가 만들었다니 생각이 들 정도예요. 여력이 되면 돼지고기 800g 분량 이상 만들어 두고 싶네요!

 

 

 

화이트라구 라자냐 만들기

1. 라자냐 면은 물에 4분 미리 익힌 후 오븐에서 20분 마저 익힐 거예요. 

 

 

 

2. 오븐 그릇에 올리브유를 바른 후 라자냐 면을 2장 놓습니다. 그 위에 화이트라구 소스를 넉넉히 올리고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조금 뿌려줬어요. 이런 식으로 한층 더 올려주세요. 베사멜 소스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3. 마지막 층에는 모짜렐라 치즈를 올린 후 오레가노를 좀 뿌려봤습니다.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동안 구워서 완성했어요. 사진으로 보시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답니다. 화이트라구를 집에서도 이렇게 맛있게 만들 수 있다니 정말이지 강력 추천 메뉴예요! 

 

 

 

《영상으로 보기》

《추천 포스팅

2020/09/29 - [요리] - [집밥] 돼지고기로 라구소스 만들기+간단한 볼로네제파스타!

[집밥] 돼지고기로 라구소스 만들기+간단한 볼로네제파스타!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최근에 친구가 라구소스를 만들어두고 파스타나 라자냐를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려줬어요. 라구소스는 이탈리아의 미트소스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만들 라

yumnly.tistory.com

2020/09/30 - [요리] - [집밥] 라구소스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라자냐 만들기

[집밥] 라구소스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라자냐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만들어둔 라구소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라자냐를 만들어 봤습니다. ≪관련 포스팅≫ 2020/09/29 - [요리] - [집밥] 돼지고기로 라구소스 만들기+간단한

yumnly.tistory.com

2020/10/13 - [요리] - [집밥] 애호박을 넣은 갈치오일파스타 만들기

[집밥] 애호박을 넣은 갈치오일파스타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얼마 전에 친구가 갈치파스타를 해먹었는데 너무 맛있다고 열광하더라구요. 갈치를 넣은 파스타라니 생각치도 못했는데 맛있다니까 궁금하잖아요. 마침 부모님께서

yumnl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