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요즘 가시제거연구소가 저녁 반찬 고민을 덜어주고 있어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보여드린 생선까스도 잘 먹고 있는데 고등어도 정말 괜찮더라구요. 오늘 뭐 먹지 고민되는 날에 꺼내서 구워 먹고 있어요.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밥상 오렌지색

고등어는 크기에 따라 세 종류로 나누어서 판매하는데, 저는 중간 크기인 오렌지색을 구입했습니다. 꺼내서 만져보면 냉동상태인데도 생각보다 도톰해요. 코스트코에서 파는 고등어보다 더 살집이 있는 느낌이랄까요.


오븐 접시 위에 올려둔 냉동 고등어

오늘도 삼성광파오븐에 스마트쿡으로 조리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냉동 상태인 생선을 구울 때도 오븐을 이용하면 따로 해동할 필요가 없어서 아주 유용하죠. 저는 오븐에 넣을 수 있는 스톤웨어인 덴비접시를 사용했어요. 꼭 팬에 조리할 필요는 없더라구요. 생선 껍질이 위로 가도록 해서 낮은 석쇠에 올려 구울거예요.


삼성광파오븐 스마트쿡 옵션 선택

스마트쿡 1-10에서 1마리 선택 후 돌립니다. 딱 10분 걸리네요. 그 시간동안 이제 밥도 푸고 수저도 놓고 다른 반찬도 꺼냅니다.


반응형

 

잘 구워진 고등어

생선 껍질이 바삭하게 잘  구워졌네요. 생각보다 기름이 많이 나와서 팬을 따로 쓸 걸 그랬나 싶기도 하구요. 하지만 뭐 괜찮습니다. 설거지 수가 적어지는게 가장 중요하거든요.


생선가시가 잘 발라진 고등어 뱃살

고등어를 뒤집어보면 이렇게 가시가 제거된 생선살이 뽀얗게 익어 있습니다.

도톰한 고등어살

생선까스도 그랬지만 가시제거연구소의 고등어도 살이 엄청 도톰해요. 냉동생선 살이 이렇게 도톰하고 부드럽고 촉촉할 수 있는건지 신기합니다. 간이 짜지도 싱겁지도 않아서 아기한테 먹이기도 아주 좋아요. 식판에 살을 쪼개서 올려주면 숟가락으로 밥 위에 찹찹 올려서 슥 비빈다음에 잘 먹어요.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도 늘 냉동실에 사서 넣어둬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