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얼마 전에 롤링파스타에 갔었는데 레몬버터파스타가 있길래 시켜먹어봤어요. 파스타 위에 버터가 한숟가락이나 올라가있길래 느끼한거 아니야 두려웠는데 엄청 맛있더라구요. 버터랑 새우야 워낙 잘 어울릴걸 예상할 수 있었는데 레몬은 상상이 안됐거든요. 레몬의 새콤함이 개운한 맛을 불러오는데 아주 잘 어울렸어요.

 마침 집에 재료가 있어서 비슷한 조합으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롤링파스타에서 먹은 것 같은 맛은 아니었지만 제법 상쾌한 맛으로 완성할 수 있었어요. 


재료(1인분)

 

스파게티면 90g, 새우 8마리, 마늘 1T, 페퍼론치노 4개, 올리브유, 레몬 조금, 버터 10g, 소금, 후추, 파프리카가루


만드는 과정

 

1. 새우는 가시제거연구소에서 구입한 냉동 탈각새우를 사용했습니다. 깨끗이 씻은 후에 물에 담가 해동합니다. 

 

 

2. 중약불에 올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다진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어 볶아줍니다. 

 

 

3. 다진마늘은 순식간에 타버릴 수 있으니까 주의가 필요해요. 마늘이 어느정도 익으면 준비해둔 새우를 넣고 같이 볶습니다. 소금간도 해주세요. 

 

4. 레몬즙을 사용해도 되는데 마침 어제 마트에서 레몬을 사왔거든요. 레몬에서 레몬향을 가장 많이 내는 곳은 레몬껍질이라고 해요. 살짝 갈아서 제스트를 만들어 넣을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레몬은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5. 꼭 넣어얗는 재료는 아니지만 냉장고에 있어서 볶은 느타리버섯을 좀 넣었습니다. 다른 채소가 안들어가다보니 버섯이라도 넣었어요. 면수를 조금씩 넣어가며 볶아주면 재료가 타지 않게 잘 볶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5. 스파게티면을 팬으로 옮겨 담습니다. 

 

 버터도 10g 정도 잘라서 넣은 후 녹이며 파스타면과 잘 어우러지도록 섞어줍니다. 불은 중강불로 올려주세요. 

 

6. 레몬 껍질을 갈아서 파스타 위에 제스트를 뿌린 후 레몬을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뿌려줍니다. 레몬즙만 뿌린다면 1T 정도 양이 된 것 같아요. 


 파스타 위에 후추와 훈제파프리카 가루를 좀 뿌려서 마무리 했어요. 잘 섞어서 먹어보니 샐러드파스타 같은 상쾌한 맛이었어요. 맛있긴 했는데 아쉽게도 버터는 조금 존재감이 떨어졌네요. 롤링파스타에서 먹었을 때는 버터랑 레몬이 꼭 셔벗처럼 하나로 어우러진 느낌이었거든요. 한 때 유행했던 레몬딜버터를 만들어서 넣으면 어떨까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