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예전에 경성치즈를 냉동실에 넣어 장기보관하는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2021.07.26 - [생활정보] - 하드치즈(경성치즈) 보관하는 방법

 

하드치즈(경성치즈)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팔고 있는데, 막상 뭘 사면 좋을지 모르겠고 사면 어떻게 먹어야할지 막막하죠. 양식을 좋아해서 이것저것 해보려고 하는데 레

yumnly.tistory.com

 

 그 때는 치즈 한통을 통째로 갈아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사용했었거든요. 다 갈려면 기력이 좀 많이 떨어져서 힘도 들고, 갈아두니까 부피는 또 커져서 냉장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더라구요. 그리고 향도 좀 사라지는 느낌이랄까요. 이제는 보관 방법을 좀 바꿔봤습니다. 

 

 치즈퀸에서 좋은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를 세일해서 샀었어요. 몇 번 갈아서 사용했는데 곰팡이가 생기기 전에 빨리 소분해서 냉동을 해야합니다. 

 

 껍질을 벗겨낸 치즈를 도마 위에 올립니다. 

 

반응형

 치즈 뒷부분의 단단한 껍질 부분은 잘라냈어요. 특별히 코팅이 되어 있거나 왁스가 붙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먹어도 무방하다고 하는데 저는 그 향이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물론 갈아두면 딱히 티는 안나는 것 같더라구요. 

 

 한 번 사용할 분량 크기로 잘라줍니다. 평소 사용하는 스타일을 고려해서 잘라주세요. 

 

냉동용기에 자른 하드치즈를 담고  라벨링 한 후 냉동실에 넣습니다. 

 

 

 사용할 때는 그냥 냉동실에서 바로 꺼낸 치즈 한 조각을 치즈 그레이터에 갈기만 하면 됩니다. 냉동상태라서 조금 단단하긴 하지만 잘 갈려요. 물론 얼리지 않은 치즈보다는 조금 힘이 들지만 엄청 애써야할 정도는 아닙니다. 몇 개 써보니까 더 작게 잘랐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긴하지만 괜찮습니다. 다음엔 더 잘 자를 수 있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