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요즘에는 만사가 너무 귀찮아서 요리도 베이킹도 열심히 안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하기 싫다고 아무것도 안하면 남는게 없잖아요. 정말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콘브레드를 구워봤어요. 만드는 중간에 발효를 할 필요도 없고 휴지를 할 필요도 없어서, 1시간이면 반죽부터 완성까지 끝낼 수 있는 퀵브레드입니다. 


재료

중력분 120g, 옥수수가루 100g, 베이킹파우더 10g, 소금 3g, 설탕 20g, 버터 50g, 달걀 2개, 플레인요거트 60g, 토핑용 버터 한 조각


만드는 과정

1. 가루재료인 중력분과 옥수수가루, 베이킹파우더를 계량합니다. 생각보다 마트에서 옥수수가루를 잘 안팔더라구요. 인터넷쇼핑을 별로 안좋아해서 왠만하면 주변 마트에서 구입하고 있거든요. 아이허브에서 영양제를 구입할 때 밥스레드밀 옥수수가루를 같이 주문해서 사용했어요. 

 

2. 가루재료를 체에 쳐서 내려둡니다. 

 

2. 버터 50g은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서 녹입니다. 달걀도 넣을거라서 차가운 플레인요거트 60g을 넣고 먼저 섞어줬어요. 

 

3. 달걀이 익지 않을 정도로 온도가 낮아졌으면 달걀 2개를 넣고 섞어줍니다. 

 

4. 체에 쳐서 준비한 가루재료에 3을 부어넣고 실리콘주걱으로 자르듯이 섞어줍니다. 

 

5. 글루텐이 생기지 않게 반죽을 잘라주다보면 덩어리로 뭉쳐집니다. 잘 안뭉쳐진 부스러기는 손으로 꾹 눌러서 흡수시켜주세요. 

 

6. 반죽을 6등분으로 나눈 후 둥글려서 패닝합니다. 반죽의 총 무게를 잰 후에 6으로 나눠서 분할하면 좋아요. 반죽의 크기가 일정해야 오븐에서 균일하게 구워집니다. 패닝한 후에 반죽 위에 길게 칼집을 내주세요. 

 

7. 짤주머니에 버터를 한 조각 넣고 손으로 주물러서 말랑말랑하게 만듭니다. 

 

8. 칼집 사이를 벌려서 버터를 짜 넣어주세요. 좀 많이 들어가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이제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25분 동안 구워냅니다. 

 

9. 식힘망에 올려서 식혀줍니다. 


 칼집을 낸 부분이 예쁘게 갈라져서 귀여운 느낌이 드네요. 오븐에 구울 때부터 온 집안에 옥수수향이 가득해져요. 고소하고 담백해서 식사용 빵으로 정말 좋습니다. 옥수수맛 나는 스콘 같기도 해요. 딸기쨈을 발라먹거나 클로티드 크림을 발라먹어도 맛있어요. 따뜻한 아메리카노와도 정말 잘 어울리지요. 

 

《영상으로 보기》

《추천 포스팅

2020.10.12 - [초보 홈베이킹] - [초보 홈베이킹] 초간단!초스피드 소다빵만들기

 

[초보 홈베이킹] 초간단!초스피드 소다빵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나디야의 초간단 레시피"라는 프로를 굉장히 흥미진진하게 봤습니다. 낯선 식재료도 많이 사용하고 이런 음식도 있구나 싶은 메뉴도 많았지만,

yumnly.tistory.com

2021.01.05 - [초보 홈베이킹] - [홈베이킹] 쫀득쫀득한 블루베리피칸머핀 만들기

 

[홈베이킹] 쫀득쫀득한 블루베리피칸머핀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얼마 전에 도서관에서 "죽이는 요리책"이라는 책을 빌려왔어요. 추리소설에 나왔던 요리의 레시피를 모아 놓은 책이더라구요. 미국미스터리작가협회에서 선정한 작

yumnl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