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풋마늘무침을 만드는 걸 보여드렸는데요. 풋마늘 한 줄기는 파스타를 만들어봤습니다. 저는 모든 재료를 파스타로 만들어서 먹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어떤 맛이 날지 한 번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만들다보니 풋마늘 줄기에서도 마늘향이 나더라구요. 새우와 새우젓을 넣어서 만들었는데 딱 잘 어울렸어요. 

2025.04.09 - [요리] - [집밥/레시피] 김가루를 넣은 풋마늘무침 만들기

 


재료

 

스파게티면 90g, 풋마늘 1줄기, 마늘 3알, 새우 5마리, 새우젓 1T, 소금,  김가루, 깨


만드는 과정

 

1. 풋마늘은 길고 가늘게 자르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줍니다. 

 

 풋마늘 줄기를 잘라보면 양파처럼 겹겹이 쌓인 구조더라구요. 풋마늘 무침을 할 때도 이렇게 자를 걸 그랬어요. 

 

 

2. 새우는 냉동 새우를 사용했기 때문에 물에 씻은 후 담가 해동합니다. 

 

 

3. 중약불에 올린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편마늘을 볶습니다. 마늘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새우를 넣고 익혀주세요. 

 

 

4. 새우젓을 한 숟가락 넣습니다. 저는 새우젓을 블렌더로 갈아 두었다가 사용해요. 

반응형

 

 5. 면수를 한국자 넣고 잘 섞어줍니다. 냉장고에 샌드위치 만들어 먹고 남은 자투리 토마토가 있길래 넣었어요. 

 

 

6. 익힌 스파게티 면과 잘라둔 풋마늘을 넣고 잘 섞어가며 중강불에서 볶아줍니다. 


 파스타를 그릇에 담은 후 조미김을 잘라서 토핑했습니다. 풋마늘 무침에도 김가루를 넣으니까 맛있었거든요. 파스타에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깨도 조금 뿌렸습니다. 마늘향이 많이 나서인지 김가루가 들어가서인지 아니면 새우젓이 들어가서인지 명란을 넣고 만들었으면 또 잘 어울렸겠다 싶었어요. 이렇게 채소가 잔뜩 들어가는 파스타를 먹으면 왠지 건강식을 먹는 기분이 듭니다. 기대 이상으로 맛이 좋았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