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요즘 기력이 떨어져서 요리도 간단한 것만 해먹고 있어요. 저는 파스타를 정말 좋아하는데 면 삶는 냄비 따로 쓰는게 귀찮아서 원팬 파스타를 열심히 해먹고 있습니다. 언제쯤 기력이 오를지 걱정이네요. 그래도 원팬으로 만드는 바지락오일파스타는 정말 맛있어서 다행이에요. 


재료(1인분)

 바지락 한 줌, 올리브유, 마늘 4쪽, 페퍼론치노 3개, 화이트와인 100ml, 스파게티면 100g, 물 500ml, 소금, 후추


만드는 과정

1. 바지락은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둡니다. 저는 냉동 시켜뒀던 바지락을 사용하다보니 해동하느라 물에 좀 담가뒀어요. 

 

2. 스테인리스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편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습니다. 불을 약불로 켜서 천천히 가열해줬어요. 바지락을 넣는 파스타를 만들 때는 코팅팬을 쓰지 않는게 좋아요. 아무리 조심해도 팬에 상처가 납니다. 

 

3. 기포가 올라올 때까지 둡니다. 너무 오래 방치하면 마늘이 타버리니까 주의해주세요.

 

4. 바지락을 넣고 소금간을 한 후 화이트와인을 약 100ml 넣습니다. 파스타는 싱거우면 맛이 없어서 소금을 잘 쳐줘야해요. 맛에 깊이가 없는 것 같다면 소금을 덜 넣은 것일 수도 있어요. 

 

5. 기름이 많이 튀니까 뚜껑을 덮어둡니다. 바지락이 입을 벌릴 때까지 한번씩 흔들어주면서 기다려요. 

 

6. 바지락에서도 물이 좀 나오는데 수분이 다 날아가면 탈 수 있으니까 주의합니다. 

 

7. 물을 500ml 정도 붓습니다. 입을 안벌린 바지락도 있지만 어차피 물을 끓일거라서 그냥 뒀어요. 불을 중~강불로 올려서 끓입니다. 사실 바지락을 오래 삶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조리중에는 건져두기도 하는데요. 저는 그냥 계속 같이 끓였어요. 

 

8.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 소금간을 살짝 해줍니다.

 

9. 그리고 스파게티 면을 투하해주세요.

 

10. 면이 끓는 물에 잠기도록 해서 12분 동안 삶습니다. 제가 사용한 면의 조리시간이 12분이라서 12분인데, 사용하시는 면의 조리시간을 참고해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11. 물이 많아보일 수 있지만 팬에서 끓이다보니 금방 다 날아가요. 불의 세기와 저어주는 정도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납니다. 저는 수분이 좀 자작하게 남는 편이 좋더라구요.

 

12. 좋아하는 허브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바질 페스토를 넣어봤어요. 

 

 그냥 무난하게 이탈리안 파슬리를 넣고 마무리해보기도 하구요. (다른날이에요) 이것저것 넣고 먹어봤는데 저는 오레가노를 넣었을 때가 제일 입에 맞았어요. 


 그릇에 옮겨담고 후추를 살짝 뿌려 먹었어요. 원팬 파스타로 만들면 면이 정말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특히 면을 삶는 동안 기름과 면수가 자연스럽게 잘 유화되는 점이 좋더라구요. 설거짓거리가 적은 것도 큰 장점이죠! 무엇보다도 맛있어서 요즘 정말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기》

《추천 포스팅

2021.06.14 - [요리] - [집밥] 초간단! 10분만에 맑은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기

 

[집밥] 초간단! 10분만에 맑은 바지락 순두부찌개 끓이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엄마 레시피로 정말 간단하게 맑은 바지락 순두부찌개를 끓여봤습니다. 저는 원래 순두부찌개하면 빨갛고 칼칼해서 자극적인 요리라서 좋아했어요. 그런데 맑고 깔

yumnly.tistory.com

2021.03.17 - [요리] - [집밥] 양송이와 시금치를 넣은 트러플오일파스타 만들기

 

[집밥] 양송이와 시금치를 넣은 트러플오일파스타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몇 년 전 스페인 여행 갔다가 돌아올 때 면세점에서 트러플오일을 구입했어요. 엄지손톱만한 트러플 조각(2%)이 들어 있는 올리브유(98%)죠. 선물용으로 샀던 것 같은데

yumnl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