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얼마 전에 아침식사나 간식용으로 고구마를 좀 구워놨거든요. 그런데 아무도 안먹는데다 저도 손이 안가지 뭔가요. 고구마 말랭이로 만들어두면 간식으로 왔다갔다하면서 한 번씩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삼성오븐의 스마트쿡 기능을 사용했어요. 건조기능도 있긴 한데 최대온도가 50℃ 밖에 안되서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더라구요. 하루종일 고구마만 말리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2024.11.22 - [요리] - [간식/레시피] 삼성스마트쿡으로 고구마 굽는법

 

[간식/레시피] 삼성스마트쿡으로 고구마 굽는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집에서 고구마를 한 박스 보내주셔서 간식으로 구워봤어요. 예전에는 오븐을 200도로 예열해서 30분 굽고 뒤집에서 또 30분 굽고 그랬는데요. 스마트쿡 설명서를 보니까

yumnly.tistory.com

 


재료

 

 군고구마 4개


만드는 과정

 

1. 구워둔 고구마는 왠지 먹기 귀찮아지는 것 같아요. 갓 구웠을 때나 맛있게 먹게 되더라구요. 

 

2. 고구마는 4~5개 정도를 사용했습니다. 껍질을 벗겨서 손가락 크기로 잘라줬어요. 

 

 

3. 자른 고구마를 오븐 팬에 펼쳐서 올립니다. 고구마 사이사이로 열기가 지나다닐 수 있게 떨어뜨려 두어야해요. 

 

 

4. 낮은 석쇠에 오븐팬을 올리고 스마트쿡 3-9 를 선택했습니다. 2시간 20분이 걸리는군요. 제법 긴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식품 건조란 그런 것이 아니겠습니까. 원래 스마트쿡 3-9는 고구마칩을 만드는 모드였는데 고구마 말랭이에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5. 2시간 반만에 다시 만난 고구마 말랭이입니다. 반쯤 마르긴 했는데 그래도 아직 수분이 제법 남아있어요. 쫀득쫀득한 식감이 있어서 좋습니다. 


 가장자리 부분은 좀 건조하고 질긴 느낌이 있지만 그런 점이 쫀득한 식감을 줍니다. 고구마 말랭이라는 것이 그렇잖아요. 사실 한 번 정도 더 건조를 돌리면 전체적으로 쫀득해질 것 같지만 그러면 아기가 못먹는 식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여기서 멈췄어요. 투명한 통에 담아두고 왔다갔다하면서 한개씩 집어먹으니까 입도 안심심하고 좋네요. 아기도 따라서 한개씩 같이 먹고 있어요. 과자 먹는 것보다 훨씬 괜찮은 간식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