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간밤에 자녀가 '내일 어린이집 친구 누구랑 누구 오기로 했어' 하고 폭탄선언을 했습니다. 저는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요. 놀거리와 먹을거리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역시 피자만들기가 아닐까요? 마침 저는 이케아에서 무쇠로 된 피자팬도 구입하지 않았겠어요? 비록 피자삽을 아직 사지 못해서 어려움이 있지만... 아무튼 자녀와 친구들, 엄마들이 방문하기 전에 혼자 피자를 구워먹어 보았습니다. 
2025.05.09 - [일상] - 이케아 그릴틸데르Grilltider 피자팬 시즈닝하기

이케아 그릴틸데르Grilltider 피자팬 시즈닝하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지난 연휴 마지막 날에는 이케아에 갔어요. 아무래도 다음 날에는 출근을 해야하니 다들 집에서 쉬기로 했는지 점심 시간에 갔는데도 이케아에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

yumnly.tistory.com

 


재료

 

  • 도우: 중력분 120g, 설탕 1t,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1t, 소금 1/2t, 따뜻한물 75ml, 올리브유 1t
  • 토마토소스: 토마토퓨레 1컵, 다진마늘 1t, 소금, 파슬리, 바질, 오레가노, 후추
  • 토핑: 다진 양파, 파프리카, 가지, 베이컨, 블랙올리브, 버섯, 할라피뇨, 살라미, 모짜렐라치즈

*토마토소스는 여러번 사용하기 위해 많이 만들었어요.


만드는 과정

 
1. 믹싱볼에 도우 재료를 모두 넣고 반죽합니다. 반죽이 매끈해질 때까지 반죽기에서 돌린 후 랩을 씌워 40분 정도 발효했습니다. 

 
 
2. 발효를 기다리는 동안 나머지 재료를 준비합니다. 토핑으로 사용할 채소를 잘라 준비하고 토마토 소스도 만들었어요. 시판 소스를 사용해볼까 하다가 토마토 퓨레를 잔뜩 구입해둔 김에 직접 만들었어요. 퓨레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Mutti의 제품입니다. 토마토와 소금만 들어 있어요. 

 
 
 토마토 소스 한 컵을 그릇에 부어넣은 후 다진마늘과 허브, 소금, 후추를 넣습니다. 잘 섞은 후 맛을 봐가면서 원하는 맛을 추가해주세요. 저는 단맛을 추가 안했더니 풍미가 잘 안올라오더라구요. 

반응형

 
 3. 1차 발효가 끝난 도우를 덧가루 뿌린 종이호일 위에 올려서 납작하게 밀어줍니다. 

 
 날이 따뜻해져서일까요. 반죽이 좀 과발효된 것 같아요. 이렇게 맥없이 펼쳐지다니 조금 당황스럽군요. 

 
 
4. 도우 위에 토마토소스를 넉넉히 바른 후 잘라서 준비한 채소를 올립니다. 저는 냉장고에 있던 볶은 버섯도 추가해서 넣었어요. 

 
 
 모짜렐라치즈를 올린 후 살라미와 할라피뇨를 추가로 올려줬습니다. 아무래도 피자에는 동그란게 올라가야죠. 이제 주물 피자팬을 넣어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3분 가량 구워줍니다. 굽는 시간은 피자가 구워지는 정도와 피자 냄새로 조절해주세요. 


 제법 간단하게 피자가 준비되었습니다. 미리 채소와 반죽을 준비해두면 쉽게 피자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븐 안에 피자팬을 넣어서 예열하니까 오븐에 밑불이 없는 아쉬움을 조금 달래주네요. 다만 피자삽이 없어서 말랑하고 커다란 피자를 오븐에 집어넣는 것이 쉽지 않았어요. 이케아에 피자삽 재고가 도통 돌아오질 않는데 언제쯤 상시 판매가 될지 모르겠네요. 
 
 다만 이제 이걸 만 3세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서 먹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것 같아요. 토마토소스도 도우도 단맛이 좀 부족한데 아기들이 좋아할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아무래도 몇 번 더 혼자 만들어서 먹어본 다음에 피자파티를 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때쯤엔 피자삽을 사서 아가들 앞에서 좀더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싶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