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지난 번에 코스트코에서 미국산 냉동삼겹살을 세일하고 있길래 사왔어요. 그런데 막상 구워먹어보니까 고기가 촉촉하지 않고 팍팍한 느낌이더라구요. 삼겹살인데 구워먹기 꺼려지다니 너무 속상하죠. 뭘 해먹을까하다가 오래 익혀서 고기가 부드러워지는 김치찜을 해보기로 했어요. 언제나 길을 알려주시는 백종원 님의 돼지김치찜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재료

삼겹살 950g, 신김치 1포기, 양파 1개, 파 한줌, 청양고추 1개, 설탕 1T, 된장 1T, 마늘 1t, 고춧가루 1T, 국간장 1T


만드는 과정

1. 깊은 팬에 배추김치 반 포기를 펼쳐서 깔아줍니다. 반 포기라고 하지만 양이 좀 적어보이죠? 배추가 조금 작더라구요.

 

 

 

2. 배추 위에 돼지고기 절반을 펼쳐 올려줍니다. 많아 보일 수 있는데 고기는 많을 수록 맛있어요. 

 

 

 

3. 돼지고기 위에 다시 김치를 조금 깔아줍니다. 탑을 쌓는 느낌이네요. 

 

 

 

4. 다시 돼지고기를 올립니다. 

 

 

 

5. 마지막으로 김치 반포기를 돼지고기 위에 잘 덮어줍니다. 양이 꽤 많죠? 큰 냄비를 사용해야합니다. 

 

 

 

6. 분량의 채썬 양파와 청양고추, 파(저는 쪽파를 썼어요), 설탕, 된장, 마늘, 고춧가루를 모두 올려주세요. 

 

 

 

7. 김치가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이제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한시간 동안 푹 끓여주세요. 물이 많아서 그러기 힘들지만 중간중간 확인해서 물이 다 날아갔으면 조금씩 보충해주세요. 

 

 

 

8. 한 시간동안 푸욱 끓이면 이렇게 잘 익는답니다. 엄청 식욕 돋는 냄새가 나요. 

 

 

 

 한시간이나 끓였는데 왜 이렇게 수분이 줄지 않았나 하고 잘 봤더니 삼겹살 기름이 나와서 고추기름이 자작하게 생겼어요. 

 

 

 

9. 김치와 삼겹살을 한 층 통째로 그릇에 옮겨담았어요. 삼겹살이 정말 연하고 촉촉해졌어요! 젓가락으로 살짝 찢으면 쫘악 찢길 정도예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서 밥에 얹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먹을 수록 식욕이 돋는 맛이라서 완전 밥도둑이예요.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재료 준비해서 끓이기만 하면 되서 편하네요. 주방에 서서 계속 지켜볼 필요가 없잖아요. 남은 삼겹살도 이렇게 돼지김치찜을 해서 먹어야겠어요. 

 김치찜을 거의 다 먹고 삼겹살 한 두점에 김치 좀 남았을 때, 찬밥 넣고 볶아봤는데 그것도 정말 맛있답니다. 삼겹살 김치찜 해드신다면 볶음밥도 놓치지 마세요! 

 

 

 

《추천 포스팅

2021.03.16 - [요리] - [집밥] 제철 봄동을 잔뜩 넣은 불고기 만들기

 

[집밥] 제철 봄동을 잔뜩 넣은 불고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정말 싱싱한 봄동을 싸게 팔고 있더라구요. 아직 날씨가 춥지만 볕이 잘 드는 곳에는 어느새 개나리가 피고 있죠. 넋놓고 있다보니 어느새 봄동 철

yumnly.tistory.com

2021.01.01 - [요리] - [집밥] 엄마 레시피로 돼지갈비찜 만들기

 

[집밥] 엄마 레시피로 돼지갈비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2020년이 지나고 2021년이 되었네요. 아직 코로나19가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올해는 희망적인 뉴스가 계속되었으면 좋겠어요! 다들 새해 복

yumnly.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