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이사를 하고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이제 집도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서 베이킹을 해볼만해진 것 같습니다. 결혼기념일을 맞이해서 꾸덕한 갸또쇼콜라를 구워봤어요. 초콜렛과 버터가 잔뜩 들어가서 맛도 질감도 진득해요. 생크림도 높이 쌓아올렸더니 부드러운 식감이 추가되어서 잘 어울리더라구요. 스트레스가 있을 때마다 잘라서 먹었더니 좋았어요. 


재료

갸또쇼콜라: 커버춰초콜렛 80g, 무염버터 40g, 달걀 2개, 휘핑크림 60g, 박력분 30g, 코코아 파우더 18g

생크림: 휘핑크림 150ml, 설탕 3t


만드는 과정

1.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둡니다. 흰자는 머랭을 칠거라서 노른자가 섞이지 않게 조심히 분리해야해요. 지방성분이 섞이면 머랭이 부푸는데 방해가 되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흰자는 사용할 때까지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갑게 둡니다.

 

2. 휘핑크림 60g과 노른자는 상온에 30분 정도 꺼내두었다가 사용할거예요. 

 

3. 믹싱볼에 커버춰 초콜렛 80g과 무염버터 40g을 넣고 중탕으로 녹입니다. 중탕을 할 때 물이 팔팔 끓을 필요는 없어요. 따뜻한 정도에도 초콜렛과 버터는 잘 녹습니다. 

 

4. 녹인 초콜렛과 버터에 꺼내두었던 노른자와 휘핑크림을 넣고 실리콘주걱으로 잘 섞어줍니다. 

 

5. 박력분 30g과 코코아파우도 18g을 체에 쳐서 넣고 섞습니다. 가루재료가 뭉치지 않도록 실리콘주걱으로 눌러서 긁어가며 섞어줬어요. 

 

6. 모든 재료가 잘 섞여서 매끈해지면 마무리합니다. 

 

7. 차갑게 보관했던 달걀 흰자를 볼에 넣고 고속으로 휘핑합니다. 설탕 55g을 세 번에 나눠 넣으면서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줬어요. 뾰족하게 뿔이 서면 머랭을 마무리합니다. 

 

8. 6에 머랭을 조금 덜어서 넣고 가볍게 섞습니다. 초콜렛이 좀 부드러워질거예요. 머랭이 꺼지지 않게 아래에서 위로 퍼올리듯이 섞어야해요. 

 

9. 남은 머랭을 반씩 덜어서 넣고 부드럽게 섞어줍니다. 

 

10. 실리콘 주걱으로 퍼올리며 부드럽게 돌려가면서 섞다보면 초콜렛 반죽이 완성됩니다. 

 

11. 1호 원형팬에 종이호일이나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부어줍니다. 표면이 평평해지도록 주걱으로 정리했어요. 170℃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동안 구워냅니다. 

 

12. 젓가락으로 찔러봤을 때 초콜렛이 묻어나오는게 맞아요. 오븐에서 꺼내 팬에 들어 있는 상태로 식힙니다. 

 

13. 갸또쇼콜라가 식는 동안 생크림을 휘핑합니다. 휘핑크림 150ml에 설탕 3t를 넣고 고속으로 돌려줬어요. 단단해지면 마무리합니다. 

 

14. 갸또쇼콜라를 접시 위에 올리고 생크림을 두툼하게 올려줍니다. 예쁘고 깔끔하게 만들기보다는 좀 투박한 느낌으로 덕지덕지 발랐어요. 

 

15. 마무리로 종이에 하트모양을 오려서 코코아파우더를 체쳐 뿌려줍니다.

 

16. 생각보다 하트 모양을 크게 잘라냈네요. 그래도 무난하게 완성한 것 같은 느낌이예요. 


 예쁘게 잘라서 커피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엄청 꾸덕꾸덕한 케이크라서 생크림이 많은 편이 잘 어울릴 것 같더라구요. 많이 올리길 잘했어요. 

 

《영상으로 보기》

《추천 포스팅

2021.02.08 - [초보 홈베이킹] - [홈베이킹] 진짜 진한 꿀맛! 허니케이크 만들기

 

[홈베이킹] 진짜 진한 꿀맛! 허니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유튜버 하다앳홈님의 허니케이크 영상을 봤는데, 만들기도 간단하고 윤기가 차르르 흐르는게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진짜 꿀맛 나는 꿀케이크랄까요. 티푸드로

yumnly.tistory.com

2020.03.16 - [초보 홈베이킹] - [초보 홈베이킹] 상큼한 디저트, 레몬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초보 홈베이킹] 상큼한 디저트, 레몬파운드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오늘은 디저트로 먹기 좋은 레몬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봤어요. 상큼한 맛이 있어서 간식으로 먹기 좋은 빵이에요. 재료 1. 파운드케이크: 박력분 150g, 무염버터 150g,

yumnl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