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윰리입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저는 출산 후에 계속 친정에서 지내고 있어요. 부모님께서 도와주시는 덕분에 원활한 육아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육아는 3인 파티가 적당한 것 같아요. 이제 집에 돌아가면 제 앞가림 잘 하면서 아기를 돌볼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섭니다.

어제 뉴스 기사를 보다가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드럼세탁기 유리 도어를 무상으로 교체(자발적 리콜)해준다는 글을 봤어요. 얼마 전에 봤던 세탁기 강화유리 폭발 건이 이렇게 정리되는구나 하고 넘어가려다가 생각해보니 부모님께서 작년에 세탁기를 구입하신게 생각나더라구요. 혹시나 해서 모델명을 확인해봤습니다.

리콜 대상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5월까지 국내에서 생산된 드럼세탁기인데, 제품번호 앞 7자리가 'WF24A95'(WF24A9500KV 제외)와 'WF24B96', 'WF25B96' 등으로 시작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부모님 댁 세탁기는 모델명이 WF24A9500KW라서 무상 수리 대상이 맞았어요.


드럼세탁기의 모델명은 세탁기 문을 열었을 때 투입구 위에 부착된 스티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우측 하단에 있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에도 써있어요. 그런데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은 모델명 폰트가 가독성이 떨어지는 편이었어요.


오늘 아침에 9시가 넘자마자 삼성전자서비스 1588-3366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늦어지면 예약도 힘들고 일정도 많이 밀릴 것 같았거든요. 의외로 상담원 연결은 5분도 안걸렸어요. 챗봇 상담은 챗봇이 아직 리콜 사실을 모르는 것 같으니까 굳이 해보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는 챗봇으로도 리콜 예약이 가능해졌더라구요.)

상담원 분께서 모델명을 확인하신 후에 도어의 강화유리가 프레임에서 들떠 나오는지 물어보셨어요.


제작하는 공정 중에 프레임과 강화유리를 붙이는 접착제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문제가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저희집 세탁기 문은 아직 별 문제가 없었어요. 여기까지만 확인하고 도어 교체 일정을 잡아주십니다.


원래 다음 주 월요일로 예약해주셨는데 감사하게도 기사님께서 오늘 방문 가능하다고 연락을 주셨어요. 빨래도 해야하니까 주말 전에 교체하면 좋잖아요. 오전 중에 바로 오셔서 교체해주셨습니다. 도어를 통채로 갈기 때문에 간단하고 빠르게 작업이 끝났어요.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문이 교체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안심하고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겠죠? 아 드럼세탁기를 구입할 때 건조기도 샀었는데 건조기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무상수리 신청하실 때 참고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